Block Trade (블록딜)
구매자와 판매자가 지속적인 공개 주문 장부 밖에서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시장 활동입니다. 블록 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정식 거래소 밖에서 거래한다는 점에서 장외 거래 “OTC” 거래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종종 전체 자산의 큰 부분을 가격에 합의하고 대량 주문으로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위해 수행됩니다. Blocktrade는 한 단어로 표기될 때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회사 및 거래소를 지칭합니다. https://revain.org/projects/blocktrade-token
주식 벌크 구매와 같다고 생각하세요
헤지 펀드와 같은 대규모 투자자라고 가정하고 Apple 주식 100만 주를 구매하려는 경우를 생각해 보십시오. 단순히 해당 주문을 공개 시장에 내던지면 모두가 이를 보고 가격이 치솟아 결국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블록 거래가 시작됩니다.
일반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Apple 주식의 대량 매도를 원하는 다른 큰 주체를 찾습니다. 마치 개인 거래처럼 그들과 직접 가격을 협상합니다. 이는 주식 거래소의 지속적인 주문 장부에서 벗어나 ‘장부 외’에서 발생합니다. 이것이 바로 블록 거래입니다.
블록 거래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가격 안정성: 대량 주문으로 시장을 움직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 프라이버시: 경쟁자로부터 거래 전략을 비밀로 유지합니다.
- 효율성: 대량의 경우 공개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원활합니다.
도매 구매와 같아서 대량 거래를 할 때 더 나은 가격과 더 적은 번거로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 그림자 속에서 거래합니까?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산더미 같은 주식을 옮기려고 한다면 시장 지진을 일으키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블록 거래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 시장 영향 최소화: 대량 주문은 시장에 충격을 주어 가격이 급격하게 변동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록 거래는 상황을 은밀하게 유지하여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더 나은 가격 확보: 직접 협상함으로써 구매자와 판매자는 종종 공개 시장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유리한 조건에 합의할 수 있습니다.
블록 거래 vs. OTC 거래: 먼 친척?
두 가지 모두 전통적인 거래소 밖에서 운영되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OTC 거래는 수많은 참여자가 있는 북적이는 바자회와 같고, 블록 거래는 소수의 선택된 사람들과 함께하는 개인 경매와 같습니다.
Blocktrade: 단순한 이름이 아닙니다
흥미롭게도 “Blocktrade”라는 용어(한 단어로 표기)는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회사 및 거래소도 지칭합니다. 여기에서 그들의 세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블록 거래의 장점:
- 가격 안정성: 대량 주문은 시장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블록 거래는 공개 시장 밖에서 거래를 실행하여 이를 완화하여 가격 변동을 최소화합니다.
- 거래 기밀성: 블록 거래는 거래 세부 사항이 관련 당사자 간에 기밀로 유지되므로 더 높은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제공합니다.
- 협상 유연성: 구매자와 판매자는 가격과 조건을 직접 협상하여 표준화된 거래소 환경에 비해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록 거래의 단점:
- 투명성 제한: 블록 거래의 사적인 특성으로 인해 투명성이 제한되어 정보 비대칭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 위험: 모든 OTC 거래와 마찬가지로 참여자는 상대방의 신용도에 의존하므로 상대방 위험이 존재합니다.
블록 거래의 응용:
블록 거래는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됩니다.
- 주식: 기관 투자자는 대규모 주식 거래에 블록 거래를 자주 사용합니다.
- 고정 수입: 대규모 채권 거래는 시장 영향을 관리하기 위해 종종 블록 거래로 실행됩니다.
- 파생 상품: 스왑 및 옵션과 같은 복잡한 파생 상품 거래는 효율적인 실행을 위해 블록 거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Blocktrade”는 한 단어로 표기될 때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회사 및 거래소를 지칭합니다(https://revain.org/projects/blocktrade-token).
